좋은 기획이고 좋은 책이다.

누구나 한번쯤 들어 보았을 ‘기본’이라는 내용. 식상하기 쉬운 주제인데, 썰푸는 이가 고리타분한 어르신이 아닌, 누구나 우러러 보는 회사 출신의 비교적 젊은 작가라는 거쥐. 
그 내용도 종종 다시 책을 찾아 읽으며 되새김직할만큼 충실하고 유용하다. 
가령 ‘이름 외우기’는 인간 관계의 기본. 교리교사로서 많은 아이들과 인간관계를 맺으며 정말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게된 부분이지만, 생각보다 이름 외우는게 쉽지가 않다. 하지만 이 책에서 얻은 이름 외우기 꿀팁을 벌써 유용하게 써먹고 있고, 자신감이 붙었다. 그 팁은 새로운 사람을 알게 된 그 만남에서 최소한 3번 이상은 이름을 소리내어 불러보라는 것. 지난 토요일에 이름을 물어봤던 친구 세 명의 이름이 또렷하게 기억나는 거 보면 진짜 매우 유용한 팁이다.ㅋㅋㅋㅋ
그 외에 직장인이자 한명의 지적노동자로서 참고해야할 자세, 습관, 팁이 많이 나온다. 
그 중에서 바로 실천 1순위는 신문 구독하기. 예전에도 이 팁을 주신 분이 있었는데(공교롭게도 이 책에 언급된 직장에서 근무하셨던 분이다.), 입사 이후에는 바쁘다는 핑계로 실천하지 못했다. 
직장 생활을 좀 더 능동적으로 하고 싶어 진다는 것도 이 책의 장점. “회사에서 이렇게 해보면 좋겠다”는 생각도 많이 들고, 내일 출근해서 바로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덕분에 아마 내일은 연휴 후유증이 조금 덜하지 않을까 희망을 가져본다.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