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는 습관 2편 : 평균의 함정을 뛰어 넘어라 (김진동)


종합상사에서의 해외영업은 그 마인드가 아무래도 제조사의 그것과 다른면이 있는 것 같다. 제소사 영업/마케팅에서 잔뼈가 굵은 김진동 대표의 책은, 한편으로 부장님 잔소리 같으면서도 한편으로는 영업/마케팅의 마인드를 바로 세워주는 책이었다.

  • 내가 왜 이일을 하는가? 나는 이 일을 하는가? 나는 이 일을 통해 무엇을 성취하는가?
  • 숫자를 꿰 뚫는 연습을 계속하라
  • 전문가는 고민의 끈을 놓지 않고, 답이 나올 때까지 파본 사람이다.
  • 업무에 대한 장악력을 가진 사람이 이긴다.
  • 누군가 닥달하기 전에 가르치기전에, 스스로 배워라
  • 한줄로 명쾌하게 설명하는 습관을 기르고, 그러기 위해서는 문제의 핵심을 꿰뚫어 봐야 한다.
  • 자연스럽게, 잡담을 통해서라도 상사의 의견을 자주 묻고 조언을 이끌어 내라
  • 유통회사는 유통 데이터가 자산이다
  • 구체적 고객을 그려놓고 판매 시나리오리를 써봐라
  • 현장>>>이론. 현장에 있어라.
  • 만나야 팔 수 있다.
  • 복명 복창하듯 받은 업무지시를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 수행되고 있는지 확인하라.

 

Advertisements

Share Your Thoughts and Help Me Grow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